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MAGAZINE & MEDIA
  • TRADITION
  • PRIDE

잡지가 있는 삶 Life with magazine.

한국잡지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협회보도자료
[보도자료] (사)한국잡지협회, 플랜티엠과 전자잡지 산업 진흥을 위한 MOU 체결
관리자 (kmaamk) | 2024-04-03 | HIT: 289

 

(사)한국잡지협회, 플랜티엠과 전자잡지 산업 진흥을 위한 MOU 체결

 - 잡지 콘텐츠 디지털화 및 구독형 서비스 사업 협력

 

□ (사)한국잡지협회(회장 백종운, 이하 잡지협회)는 4월 3일(수) 협회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제공업체 (주)플랜티엠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디지털 매거진 콘텐츠사업 활성화와 국내 잡지산업 진흥을 위하여 추진됐으며, 협약식에는 백종운 잡지협회 회장과 김진해 플랜티넷 부회장,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ㅇ 2007년 설립된 플랜티엠은 국내 최대 전자잡지 플랫폼 ‘모아진닷컴’을 운영하며 250여곳 이상의 공공기관 및 대학과 기업 도서관에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잡지 콘텐츠의 디지털화 및 구독형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고 국내 잡지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 백종운 잡지협회 회장은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앞으로 잡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공존이라고 생각한다”며 “잡지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통해 일반 국민들에게 잡지가 가지고 있는 매력과 가치를 알리고 산업 전반 혁신의 전기를 마련고자 한다”고 말했다.

 

□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는 “매체가 변해도 잡지가 가진 전문적인 인사이트와 취향 지향적인 가치는 지속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잡지협회와 함께 국내 잡지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독자들에게 획기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1962년 설립된 한국잡지협회는 국내 잡지산업을 대표하는 유일한 단체로 현재 550여명의 잡지 발행인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잡지산업 활성화를 위해 ▲우수콘텐츠잡지 육성 및 보급 ▲잡지 및 온라인자료(전자저널) 납본 대행▲ 잡지 미디어 전문인력 양성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백종운 잡지협회 회장(왼쪽 세번째)과 김진해 플랜티넷 부회장(왼쪽 네번째),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오른쪽 세번째)가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1 : [보도자료]_한국잡지협회,_(주)플랜티엠과_MOU_체결.hwp    Size : 1.1Mbyte   Down : 64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