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MAGAZINE & MEDIA
  • TRADITION
  • PRIDE

잡지가 있는 삶 Life with magazine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Corporis, temporibus vero.

부설기관 운영

한국잡지협회의 부설기관을 소개합니다.

한국잡지박물관
1992년 12월 1일 개관한 한국잡지박물관은 잡지의 역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잡지 및 자료들을 수집, 전시하고 있습니다.
「친목회회보」(1896년),「대죠션독립협회회보」(1896년), 「개벽」(1920년), 「사상계」(1953년)등 각 시대를 대표하는 우리 문화유산인 잡지 500여 종을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창간호 및 역사적으로 가치가 있는 소중한 잡지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잡지종합전시관
1995년 11월 16일에 개관한 한국잡지종합전시관은 매월 국내에서 발행되고 있는 모든 신간잡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시사지, 여성지, 교양지,교육ㆍ학습지, 취미ㆍ레저ㆍ스포츠지, 문학지, 종교지, 산업지, 경제지, 아동지, 학술지 등 각 분야별로 구분하여 현재 4,000여 종의 잡지의 열람이 가능합니다.
한국잡지교육원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갈 미래 잡지산업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잡지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잡지의 질적 향상과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한 잡지 전문 인력 양성 교육과 회원사 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재직자 향상 교육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미디어정책연구소
우리나라 잡지 문화의 발전과 전승을 위한 조사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며,주로 잡지에 관한 학술적 조사연구 및 국내외 잡지 정보 자료수집과 분석, 잡지 경영과 관련한 제작 기술 연구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잡지저작권위탁관리소
잡지 제작과 관련한 국내·외 저작권에 관한 위수탁 업무를 담당하여 저작권 이용에 따른 질서 확립과 잡지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국내·외 저작권 위수탁 및 대리업, 저작권 관계 자료조사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잡지금고
우리나라 잡지언론의 건전한 발전과 잡지문화 향상을 위하여 잡지제작 및 보급 유통업무를 지원하고,
잡지인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